ESG경영과 소비 트렌드 발맞춰...비건 제품도 출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는 2030세대에서 환경에 대한 고민과 윤리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장되면서 화장품도 비건으로 만든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가치소비가 만든 비건화장품

비건 화장품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았으며, 기존의 화장품에 사용하던 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에서 얻은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화장품이다. 비건이 이토록 주목 받게 된 이유는 소비자의 변화다. 급격한 기후변화와 코로나19 팬데믹 등 전 세계적인 위기로 인해 사람들은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사회적 이슈에 전에 없던 관심을 두게 되었고, 이는 곧 소비 윤리에 대한 고찰로 이어졌다.

지금까지 별 죄책감 없이 구매하던 물건도 이제는 그 제품을 생산하기까지 연계된 모든 인간의 노동권과 윤리, 그리고 그 과정에서 사용되거나 숙제로 남겨질 동물 복지와 환경적인 측면까지도 두루 생각하게 된 것이다.

미국의 마켓 리서치 기관인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 Inc.)는 약 3년 뒤 세계적으로 비건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약 28억 달러(259천억 원)에 육박할 것이라 발표했다.

2021년 최고의 화장품 아프로존

아프로존은 지난해 국제 품질평가기관인 ‘2021 몽드셀렉션에서 5가지 제품 품질 인정으로 5관왕을 달성해 이목을 끌었다. 이 중 대상을 수상 받은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420여개의 수상품을 제치고 몽드셀렉션 심사위원 선정 최고의 화장품인 프라이즈 오브 더 주리에 선정되기도 했다.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은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4가지 핵심성분을 배합한 아프로존만의 특허기술 'APL-pro'가 적용되었다. 주름 개선과 미백을 동시에 케어하는 고기능성 앰플로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현재는 아프로존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직 소비자들의 입소문만으로 3천만 병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며, "7초에 한병 판매 (20126~20205월 산정 기준) 앰플' 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아프로존, 퓨어드롭 비건 제품 출시

아프로존이 최근 비건 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아프로존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클린 비건 뷰티 라인 루비셀 퓨어 드롭(Ruby-Cell PURE DROP)’ 3종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EWG All Green 등급의 비건 케어 라인으로, 아프로존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피토셀 트리 콤플렉스(Pythocell Tri-Complex)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인 비건 트렌드에 맞춰 전 제품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것은 물론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은 이탈리아 브이라벨(V-LABEL)을 획득했다. 퓨어 드롭의 데이 수딩 앰플은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전구체로 보습감을 높였으며, 탄력감과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는 사용감으로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나이트 퍼밍 앰플은 식물성 유래 성분으로부터 얻은 락토바실러스/콩발효추출물이 깊은 탄력을 선사하는 나이트 앰플이다.

워터글로우 미스트4 FREE의 미니멀 처방으로 에탄올, 실리콘, 오일, 향료가 첨가되지 않아 자극 없이 순하며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앰플 2종 함께 사용 시 100시간 보습 지속, 깊은 피부 보습, 피부 광채/윤기 개선, 깊은 피부탄력 증가 및 피부결 개선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음을 임상 결과로 입증했다.

아프로존, 창립 10주년 맞아

아프로존은 창립 10주년 리더십 써밋을 지난 6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개최했다. ‛SHINE ON YOU!’을 슬로건으로한 이번 써밋은 올해 첫 오프라인 행사로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10주년 축하 및 신제품 런칭쇼, 공연 등 총 3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신제품 루비셀 퓨어 드롭(Ruby-Cell PURE DROP) 런칭쇼가 진행됐다. 2부는 10주년 축하 프로그램으로 김봉준 아프로존 회장의 10주년 축하메시지와 함께 아프로존의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3부에서는 초대 가수 울랄라세션의 무대와 디너 만찬이 진행됐다.

김봉준 회장은 창립 10주년의 기쁨을 본 행사를 통해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다, “올해 슬로건인 ‛SHINE ON YOU!’ 를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성장과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아프로존은 직접판매 기업들 중 누구보다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비건 제품과 친환경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의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윤리 소비는 화장품뿐 아니라 전 제품군으로 확산될 것이다. 이에 발맞춰 가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현재, 아프로존의 ESG 경영은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