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에센셜 오일 전문 글로벌 기업 도테라코리아(대표이사 장재훈)가 창립 10주년을 앞두고 더 큰 성장을 준비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양재동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하였다. 도테라는 지난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에센셜 오일 시장에서 3년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성장해오고 있으며, 도테라코리아 역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매출액이 연평균 31% 성장해 왔으며 2022년 역시 전년 대비 30% 성장하면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상승 기조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글로벌 에센셜 오일 시장 성장 주역라틴어로 ‘땅의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그 어느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역시 코로나19와 웰니스 열풍으로 제약 시장과 건강기능성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제약기업 ‘팜젠사이언스(구 우리들제약)’는 제약과 건기식 시장 양쪽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행보를 보이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박희덕)는 1961년 창립한 전통있는 중견 제약사다. 지난 60년간 ‘자율(Autonomy), 책임(Responsibility), 윤리(Ethics)’의 경영방침 아래 자율성과 창의성을 중시하고,
유통업계에서 자신들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전용서체를 개발하는 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전용 서체를 통해 브랜딩 효과와 소비자들에게 일관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한다는 전략으로 서체 활용을 늘리고 있는 것이다.기업이미지와 맞는 전용서체 개발국내에서 기업들의 전용서체 개발은 2004년 현대카드가 ‘유앤아이체’를 도입한 것을 최초로 이후 삼성생명, 하나금융그룹 등 금융권과 KT, 삼성전자, 네이버 등 IT업계로 확대되어 왔다.이후 최근에 다시와서 유통업계 및 식품업계로 확대되고 있다.빙그레는 지난 창립 50주년을 기념
독일계 글로벌 기업 피엠인터내셔널(이하 PMI, 창립자 및 CEO 롤프 소르그)의 성장세가 눈부시다. 2021년 글로벌 매출 전년(17억 1000만 달러) 대비 35%가 증가한 23억 8000만 달러를 달성한 것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룬 직접 판매회사로 미국 직접 판매 매거진 '다이렉트 셀링 뉴스'(이하 DSN)가 수여하는 ‘브라보 인터내셔널 성장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축제 분위기다. 이뿐만이 아니다.2021년 ‘DSN 글로벌 100’ 리스트 9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세계적 기업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업 된 분
애터미 해외 회원들의 한국 방문이 시작 됐다. 애터미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대만과 캄보디아, 태국, 뉴질랜드 등 4개국 회원 116명이 본사 방문 및 석세스아카데미 참가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애터미 해외 회원의 한국 방문은 오는 11월과 12월에도 이어질 계획이다. 더 나아가 2023년에는 월 1000명 이상 연간 1만명 이상의 해외 회원이 한국을 방문, 공주 애터미파크를 비롯해 애터미 합력사와 센터는 물론 한국의 명승고적지를 직접 보고 듣고 맛보는 체험을 하게 될 예정이다. 애터미 관계자는 “해외
지난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생활환경이 바뀌었다. 특히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신체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건강 역시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지면서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헬시플레져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이 합쳐진 합성어로 기존의 건강관리는 자신을 괴롭히면서 했다면 더 이상 괴롭지 않게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겠다는 의미로 사용된다.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도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도테라(dōTERRA)는 라틴
시크릿다이렉트는 지난 2005년 미국에서 이스라엘 사해 전문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으로 시작해 2011년 리테일 기업에서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으로 변화하여 지금의 기업명으로 바꾼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시크릿다이렉트 미주 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매출 신장을 일궈내며 현지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올해 초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2022 시크릿 리플라이 컨벤션’을 온라인 줌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그리고 오프라인 참석들 등 수천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했다.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컨벤션
애터미의 나눔은 끝이 없다. 지난 8월 19일 어린이 양육기구 ‘컴패션’에 총 140억원을 긴급 후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기부식에는 공영방송을 비롯한 수많은 언론과 서울, 경주, 애터미 오롯, 애터미 파크 인원에 온라인 접속자를 더해 총 2만여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세계 18개 해외법인이 온라인 동시 접속과 7개국 동시 통역으로 진행됐다. 이처럼 애터미는 이미 수많은 기부활동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빛내고 있다. 이번 한국컴패션 후원을 통해 그동안의 사회환원 활동들이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다.그동
PM-International AG(이하 “피엠인터내셔널”)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이룬 직접 판매회사로 미국 직접 판매 전문 매거진 ‘다이렉트 셀링 뉴스(Direct Selling News, DSN)’가 수여하는 브라보 인터내셔널 성장상(Bravo International Growth Award)을 수상했다. 전 세계 상위 직접 판매 기업들이 등재된 ‘DSN 글로벌 100’과 관련하여 피엠인터내셔널은 해당 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피엠인터내셔널은 지난 2021년, 프리미엄 건강, 피트니스, 미용 제품을 유통해 그룹 전체 연간
국내 화장품 산업이 세계경제불황과 코로나 19 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해 세계에서 3 위로 우뚝 올라섰다 . 식품의약안전처 (식약처 )에 따르면 2021 년 화장품 무역수지는 작년 대비 28.6% 증가해 최초로 9 조원을 돌파하면서 10 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국내화장품 무역수지 흑자 9 조원 돌파이와 같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성장에는 역대 최고 수출실적 달성과 무역수지 흑자는 9 조원을 돌파했고 , 코로나 이전의 생산실적을 회복함과 동시에 제조 및 판매업체 수의 지속적인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는 2030세대에서 환경에 대한 고민과 윤리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장되면서 화장품도 비건으로 만든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가치소비가 만든 비건화장품비건 화장품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았으며, 기존의 화장품에 사용하던 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에서 얻은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화장품이다. 비건이 이토록 주목 받게 된 이유는 소비자의 변화다. 급격한 기후변화와 코로나19 팬데믹 등 전 세계적인 위기로 인해 사람들은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사회적 이슈에 전에
코로나 엔데믹으로 인해 야외활동 및 나들이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함께 갑자기 늘어난 활동량에 무릎관절 및 팔꿈치관절 등 관절병증 환자가 증가하면서 바디 컨디션 케어가 무엇보다 필요한 때다. 이는 지난 코로나 기간 동안 자가격리와 재택근무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감소했던 활동량이 엔데믹과 보복심리로 인해 갑자기 무리한 활동을 하는데서 비롯된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1년 ‘국민관심질병 입원외래별 현황’조사에 따르면 약 1100만명이 퇴행성 관절병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5%를 여성이 차지하고
PM-International(피엠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최대 직접판매업계 전문지인 다이렉트셀링뉴스(DSN: Direct Selling News)가 주관하는 ‘DSN Global 100’ 기념 시상식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직접 판매 회사에 수여하는 ‘브라보 인터내셔널 성장상(Bravo International Growth Award)’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지난 6월10일과 11일 이틀 동안 피엠인터내셔널의 ‘월드 매니지먼트 콩그레스’ 행사를 본사가 있는 룩셈부르크에서 개최했다. 이는
지난 2년여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세계 경제가 극심한 불확실성의 시기에 접어들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중국의 경기둔화로 인한 세계 경제 침체 등으로 불황의 시기에 접어든 상황이라는 경제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오고 있다.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또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 진출설과 글로벌 에너지, 식품, 원자재 공급 차질과 중국의 코로나 봉쇄 조치 등으로 국내 경제 전망이 불투명해지고 국내산업 성장률 전망이 줄줄이 하향 조정되고 있으며, 업계는 물론 국내 유수 기업들까지 역성장에 직면하면서 생존을 위한 몸부림을 치고 있는
지오앤위즈는 지난 2020년 6월, 직접판매조합에 공제계약을 체결하고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플랫폼을 새롭게 런칭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회원직접판매회사이다. 그리고 최근 코스닥에 상장한 지오엘리먼트의 최대주주인 신현국 회장 소유의 지오인베스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오앤위즈는 자회사 지오비앤에이치를 공동설립하고 제품을 공급받고 있는데 지오비앤에이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Natural Bio Tech. R&D 기반으로 기능성
국내 직판업계를 대표하는 한국암웨이에 대한 여러 논란이 최근 몇 년간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올해 3월 전면적인 제품 가격 인상과 맞물려 다시금 한국암웨이에 대한 논란이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다.사실 한국암웨이에 대한 논란은 매년 제기되어 왔다. 국내 시장에서 1조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적인 다단계 기업임에도 그 내면을 살펴보면 국내 시장과 소비자들은 해외 본사의 배를 불려주기 위한 수단에 불과한거 아니냐는 지적 때문이다.일각에서는 한국암웨이의 본사 배당금, 로열티, 지급수수료 등을 심각성을 문제 삼는다.매년 한국에서 벌어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문화는 유통 플랫폼의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런 변화와 함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배송’이다. 네이버, 쿠팡, SSG닷컴, 롯데온 등의 대기업 유통 플랫폼들 역시 물류와 배송 경쟁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제는 제품 경쟁을 넘어서 배송 경쟁력으로 기업간 성패가 엇갈리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글로벌 직접판매 유통기업 애터미(회장 박한길)는 업계 최초로 ‘전담배송’을 실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로 대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풀필먼트 시스템까지 갖추고 완벽한 배송을 위한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에이피엘고코리아(유) (APLGO KOREA, 지사장 강정우)는 지난 2021년 11월 한국에서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와 함께 주력 제품 6종도 공식 출시했다.에이피엘고는 지난 2011년 세르게이 쿨리코프(Sergey Kulikov)가 러시아에 설립한 회사다. 창립자인 ‘세르게이 쿨리코프’ 회장은 이른 나이에 네트워크 마케팅에 입문해 빠르게 성공을 이룬 인물이다. 그는 그동안 쌓아 온 풍부한 네트워크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에이피엘고를 설립했다. 이후 빠른 성장과 함께 글로벌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해
2022년 직판시장에 자신있게 도전장을 내민 기업이 있다. 스테미코리아(대표 엄승민)가 그 주인공이다. 현재 직판시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시장 상황과 더불어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으로 혼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스테미코리아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새로운 비전과 성공의 모델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기업 위주의 경영이 아닌 사업자 한명, 한명을 우선하는 정책으로 사업자 모두가 스테미코리아의 주인임을 강조하고 있다.스테미코리아(STEMEY KOREA)는 ‘[STE]m(줄기)’+‘[ME]dical(의학)’+‘jo[Y](기쁨)’의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가 휘청이고 있다. 동네 구멍가게 조차 폐업 또는 휴업으로 내몰리고 있다. 한때 수출, 홈쇼핑, SNS마케팅 등으로 호황을 누리던 중견기업들도 조차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판데믹 상황속에서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30~40대 직장인들은 퇴근 후 배달부업 등으로 파김치가 된 지 오래다.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각자도생의 시대가 도래했다. 이러한 미증유(未曾有)의 위기 속에서 생존차원을 넘어 자력으로 5배의 기업성장을 이룬 이가 있다. 300만 중소기업 육성과 100만 일자리창출